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3년 부산 산책하기 좋은 곳 11곳 선정
    건강한 생활 상식 2023. 7. 14. 07:03

    부산에서 산책하기 좋은 11곳을 선정하여 추천해드립니다. 특히 부산은 산과 바다, 강이 모두 어울어져 있어서 산책하기 정말 좋은 도시입니다. 부산 여행을 오시는 분들 또는 부산에 거주하시는 분들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오늘 포스팅하는 글은 부산 산책하기 좋은 11곳을 소개해드리면서 걷기, 산책의 장점도 함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걷기 운동은 누구나 어디서든 할 수 있는 매력적인 운동입니다. 식사를 하기 전과 후에 언제든 할 수 있으며 특히 식사 후 산책은 혈당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걷기 운동은 뇌 건강에도 좋습니다. 걷는 행위는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도와주어 신체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시켜줍니다. 걷기 운동에 대한 글은 아래 포스팅에서 더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세요 :-) 

    2023 부산 산책하기 좋은 곳
    2023 부산 산책하기 좋은 곳

    1. APEC 나루공원 

    부산 해운대 우동 1494번지에 위치한 나루공원은 수영 강변을 따라 조성되어 있는 공원이다. 주변 해운대 센텀시티와 신세계 백화점, 롯데 백화점이 인접해 있어서 도시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이 찾는 공원이다. 센텀 시티의 랜드 마크 공원으로 길이는 960m, 폭은 60m~160m 로 면적은 10만 70제곱미터이다. 공원에는 조깅 코스를 비롯해서 APEC 기념관과 다양한 기념물, 조각상이 있다. 이는 2006년 부산 비엔날레 조각 프로젝트에 출품된 작품들이다.

    • 장점: 중앙에는 조명 분수와 큰 무대가 있어 다양한 행사도 열리고 있다. 이 곳은 평일 점심때는 한가한 편이다. 평일 점심에는 혼자 방문해도 여유롭고 즐겁게 즐기기 좋다. 대부분 자연 잔디가 깔려 있어서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산책코스이다. 
    • 단점: 잔디에서 피크닉을 즐기기에는 비둘기가 많다. 바로 옆이 차도라서 공기가 엄청 좋진 않다. 비오는 날에는 강에서 물비린내가 많이 난다. 

     

    2.수영 사적공원

    수영 사적공원은 부산광역시 수영구 수영동에 있는 역사 공원이다. 조선시대 동남해안을 관활했던 수군 군영인 켱상좌도수군절도사영이 있던 자리로 현재는 수영동 수영교차로에서 북쪽으로 200m 거리에 위치해 있다. 지하철역을 기준으로 보자면, 민락역과 수영역 중앙쯤에 위치해 있다. 

    • 장점: 도심 속에 위치한 우거진 숲 속 느낌의 공원이다. 찾는 사람이 많이 없어서 프라이빗하고 조용하게 즐기기 좋다. 대게 주민분들이 더 많이 찾는 곳이다. 주변 볼거리가 많아서 밥을 먹거나 카페에 가기 전에 들리기 좋다. 주변 가볼만한 곳으로는 F1963과 테라로사 카페, 코스트코, 국제 갤러리, 어반플랜트 카페 등이 있다.  
    • 단점: 부산을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굳이 찾아갈 필요는 없을 만큼 볼거리는 없다. 

    3.다대포 해변공원

    이 곳은 다대포 해수욕장역에서 내려서 가기 좋은 산책코스이다. 해수욕장과 인접해 있어서 다대포 해수욕장을 방문한 사람들이 함께 들리는 곳이다. 이 곳에는 주로 소나무가 심어져있어서 사계절 푸른 풍경을 구경할 수 있다. 바다에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바다와 숲을 함께 조망할 수 있는 아주 멋진 곳이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찾는 낙조분수는 공원의 입구에 위치하고 있다. 여름에는 가족 단위나 연인들이 함께 찾는 곳으로 유명하다. 주변에는 큰 대형 카페가 많아서 공원 산책 전후로 편하게 쉬어가기에도 좋다. 

    • 장점: 바다와 인근해 있어서 바다와 숲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해변공원 근처에는 고우니 생태길이라는 습지 위의 산책길도 함께 걸을 수 있다. 펄갯벌을 구경하면서 조용하게 걷기 좋은 코스이다. 
    • 단점: 부산 중심지에서는 떨어져 있어서 시간을 내어 방문해야 한다. 주변 맛집이 많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아서 선택지가 넓지 않다. 

    4. 아홉산숲

    아홉산숲은 산에 골짜기가 9개 있어서 숫자가 이름이 된 산입니다. 2004년 산림청은 이 숲을 '22세기를 위해 보존해야 할 아름다운 숲'으로 지정하기도 했다. 그만큼 자연의 작품이라 할만큼 경관이 아름다운 숲입니다. 이 곳은 매표소가 있는 산책코스로 데이트로 추천하는 곳이다. 주말에는 주차장이 꽉 찰정도로 붐비니 평일 오전을 공략해보세요. 숲을 산책하는 방법은 힐링로드*40분, 솔바람길*1시간, 큰바위길*1시간20분 코스로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휠체어나 유모차 이용자도 충분히 산책할 수 있도록 데크 로드로 구성된 길도 있으니 방문 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주변 볼거리나 식당정보, 숙박 정보까지 다양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확인해보세요. 

    5.암남공원

    암남반도 남쪽 끝자락에 위치한 암남공원을 소개해드립니다. 기암절벽으로 이뤄져 있어서 해안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바다를 보면서 삼림욕도 즐길 수 있는 부산만의 독특한 공원 중 하나 입니다. 암남공원을 산책하기 위해서는 송도해안볼레길을 따라 걷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길을 걸으면 비엔날레 조각 작품과 울창한 숲, 무인도 두도를 눈 앞에서 구경할 수 있습니다. 

    6.동백섬

    입장료가 무료이지만 유료만큼의 경치와 전망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공영주차장이 있으며 이곳에서 출발하는 코스가 가장 일반적입니다. 소나무와 동백나무가 많으며 바다를 보며 걸을 수 있는 산책로 입니다. 이 곳에는 APEC 하우스와 동백섬등대 등 구경하기 좋은 코스들이 몇개 있습니다. 전망테크까지 걸어가시면 망원경으로 해운대 해수욕장과 달맞이고개까지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7.송림공원

    송도 해수욕장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는 송림공원은 영도와 부산남항이 훤히 내려다 보이는 곳입니다. 곳곳에는 쉴 수 있는 벤치가 있고 산책로 전체가 잘 조성되어 있어서 시민들이 많이 찾는 공원이기도 합니다. 크기가 크진 않기 때문에 굳이 시간을 내어 방문하기 보다는 송도 근처에 식사를 하러가거나 관광을 갔을 때 들리기 좋은 공원입니다. 

    8.을숙도 생태공원

    을숙도 생태공원은 주변 하단동에 위치한 습지 공원입니다. 자연상태 그대로 보존하고 있어서 겨울철에는 많은 철새가 찾아오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탐방객들을 위한 낙동강하구에코센터, 야생동물치료센터, 낙동강하구 탐방체험장 등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을숙도생태탐방선이라는 운항코스도 있으니 방문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금액은 성인 5,000~10,000원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9.이기대 수변공원

    이기대 수변공원은 부산 이기대 해안산책로를 따라 길게 이어진 길을 말합니다. 그 긴 길의 위쪽을 이기대 해안산책로 동생말, 아래쪽을 이기대 해안산책로 오륙도 해맞이공원이라 보시면 됩니다. 총 3.95km의 구간으로 산책으로 걷기 좋은 코스입니다. 

    10.사상 삼락공원 

    부산 삼락공원은 부산 사상구에 위치한 아주 넓은 생태공원이다. 무려 148만평...의 크기를 자랑하는 만큼 다양한 시설과 코스로 구성되어 있는 산책코스이다. 잔디광장과 야생화단지, 자전거도로, 산책코스, 축구장, 야구장 등 다양한 체육/생활 시설이 있다. 크게 세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1. 최상단부와 중앙에는 시민들을 위한 체육시설이, 2. 상단부에는 갯벌과 갈대밭, 그리고 곳곳에 산책로가 있으며, 3. 하단부에는 갈대 습지로 대부분 형성되어 있어서 겨울철 철새들을 볼 수 있는 장소이다. 가장 만만하게 걸어보기 좋은 산책코스로는 사상 경전철 <르네시떼역>에서 내려서 곧장 다리를 건너면 도착하는 곳으로, 시민들이 자주 찾는 산책로이다. 트랙이 잘 구성되어 있어서 편하게 걸을 수 있고 곳곳에 연꽃이 많아서 볼거리도 풍부하다.  

    • 장점: 아주 넓어서 걸을 수 있는 코스가 다양하다. 코스마다 컨셉과 분위기가 달라서 자주 오더라도 다른 분위기로 산책할 수 있다. 찾는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조용하게 즐길 수 있다. 잔디밭이 넓고 잘 관리되어 있기 때문에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다. 
    • 단점: 아주 넓다...

     

    11.온천천 

    마지막 부산 산책하기 좋은 코스 추천은 동래구에 위치한 온천천입니다. 이곳을 마지막으로 넣은 이유는 맛집때문입니다.

    • 장점: 온천천의 산책은 따로 시간을 내어 가기 보다는 주변 맛집과 카페가 정말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식사를 하러 가기 전에 들리기 좋은 코스입니다. 특히 선선한 여름 저녁을 추천합니다. 강가를 따라 트랙이 잘 구성되어 있고 중간 중간 운동기구도 구비되어 있어서 가벼운 운동도 할 수 있습니다. 
    • 단점: 다만 여름 저녁에는 사람이 많을 수 있습니다. 혼자 조용히 걷고싶다면 비추천하지만, 연인이나 가족 단위분들께는 추천드립니다. 활기를 불어넣어주고 기분 좋게 걸을 수 있는 산책코스입니다.  

    부산 산책하기 좋은 곳

Designed by Tistory.